2009년 8월 26일 수요일

Google Voice 사용

이게 무슨 조화인지..
Google Voice 서비스가 얼마전 미국에서 개통되었습니다.
자세한 서비스의 내용 등은 웹을 통하여 알수 있겠지만 Skype 의 대항마가 될수 있냐느니 등등
조금은 화제였었는데, 미국 외의 지역에서는 아직 사용할 수가 없었지요.
http://www.google.com/voice 에 접속할 경우 미국외의 지역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 메시지와 함께
막혀있는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오늘 그것이 갑자기 열리네요.

<Google Voice 서비스 화면>

그동안 미국 외 지역에 서비스를 하기 위하여 Open한 상태일까요? 아니면 지금 뭔가 이상이 생겨서
실수가 발생한 것일까요... 어쨋든 Google Voice 서비스에 접속하였고, 미국에 있는 친구에게 부탁하여
연동 번호까지 마련하여, Google Voice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계정을 만들었다는 말은 또한, Googe Voice 에 고유하게 쓰이는 전화번호를 받았다는 말이지요.

My Google Voice Number :  (415) 742-1631
어쨋든 현재는 미국에 위와 같은 내 번호가 있고, 위와 같은 번호로 걸면 바로 음성 메일로 넘어가게 되어있습니다. 나는 한국에 살고 있지만, 미국에 내 음성사서함이 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내가 미국에 가서 전화 번호가 생긴다면, 같은 번호로 걸면 그 전화로 수신되도록 할 수도 있겠지요. 어찌된지는 잘 모르겠지만, 하여튼 좀 더 자세히 사용해 볼 생각입니다.
Calling widget 이 있다고 하여 오른편 사이드바에 한 번 달아보기도 했네요. 구글 만세.

댓글 없음:

댓글 쓰기